한국적인 뮤지컬 영화 '소리꾼' 보도스틸 공개

김유림 기자 2020. 6. 4. 17: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귀향' 조정래 감독이 새롭게 도전하는 뮤지컬 영화 '소리꾼'이 보도스틸을 4일 공개했다.

영화 '소리꾼'은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반전 매력을 보여주며 사랑받고 있는 배우 이유리, 국악계 명창 이봉근의 영화 연기 첫 도전, 가수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김동완, 그리고 충무로 신 스틸러 박철민까지.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귀향' 조정래 감독이 새롭게 도전하는 뮤지컬 영화 '소리꾼'이 보도스틸을 4일 공개했다.

image
일본군 성 노예제 피해 사실을 알리며 2016년 개봉 당시 전 국민의 지지와 화제를 모은 영화 '귀향'의 조정래 감독이 민초들의 삶과 음악을 담아낸 감동 사극 영화로 돌아온다.

image
공개된 보도스틸은 아름다운 조선 팔도의 풍광을 배경으로 서민 정서를 물씬 풍기는 다채로운 스틸로 공감을 자아낸다. 납치된 아내 '간난'(이유리)을 찾기 위해 저잣거리에서 노래하는 소리꾼 '학규'(이봉근), 그의 딸 '청이'(김하연)의 눈물짓는 모습, 소리꾼과 함께 길을 떠난 장단잽이 '대봉'(박철민)의 모습은 서정적인 영상으로 구현되어 예비 관객에게 편안하면서도 정서적으로 다가간다.

image
또한, '학규'의 노래를 들으며 감동에 빠진 '몰락 양반'(김동완)의 행색은 초라하나, 그가 영화 속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 기대하게 한다. '학규'와 '청이' 그리고 '대봉'으로 시작된 유랑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이 하나 둘 모여 광대패의 모습을 이룬다. 흥겨운 춤사위에 손을 잡고 행복하게 노래하며 걷는 광대패. 서민들에게는 녹록지 않았던 조선 영조 10년, 착취와 수탈, 심지어 인신매매로 피폐해진 조선 땅에서 희망과 위로를 노래하는 소리꾼의 모습은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거리에서 만난 광대패는 어린 '청이'를 함께 돌보며 가족의 사랑과 공동체가 지니는 힘, 가족공동체로서 공동 육아, 대안 가족의 모습을 드러낸다. '청이'를 따뜻하게 끌어안고 '학규'의 노래를 듣고 있는 '간난'의 모습은 행복했던 한때를 연상시킨다.

image
영화 '소리꾼'은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반전 매력을 보여주며 사랑받고 있는 배우 이유리, 국악계 명창 이봉근의 영화 연기 첫 도전, 가수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김동완, 그리고 충무로 신 스틸러 박철민까지. 모든 출연진이 마치 딱 맞는 옷을 입은 듯 그들이 보여주는 환상의 시너지는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image
소리꾼들의 희로애락을 조선팔도의 풍광명미와 아름다운 가락으로 빚어낸 한국적인 뮤지컬 이자 가족의 복원을 노래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음악영화 '소리꾼'은 오는 7월 1일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트와이스 표절논란, 왜 나왔나… 원작과 비교해보니
임영웅 승무원으로 변신… "제복핏에 취한다"
'볼 빨간' 티파니 영, 흘러내린 슬립이 '아찔해'
허경환 결혼 선언 '깜짝'… "저 결혼합니다"
이도진 매니저 사칭 피해 호소… "조심하세요"
'위너' 강승윤, 지드래곤 이은 YG의 新 패셔니스타
슈가 샘플링 논란, 빅히트 "특별한 의도 없다"
안정환 나이 '주목'… 테리우스→마리오 됐다?
소지섭 화보, ♥조은정도 반한 '소간지'
박하선 요가, 류수영이 반한 자태… 여신美 '철철'

김유림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