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마이뉴스

경지 다다른 장혁의 검술, 조선 최고 검객으로 '합격점'

이선필 입력 2020.09.16. 18:18

 언제부턴가 장혁은 액션 연기에선 내로라하는 배우로 자리하고 있다.

팬이라면 드라마 <추노> <배드파파> 을 비롯해 여러 영화 작품을 기억할 것이다.

영화 <검객> 은 광해군 폐위 직후를 시대 배경으로 홀연히 사라진 조선 최고 검객 태율(장혁)을 중심에 놓은 작품이다.

태율이 사용하는 칼을 비롯해 영화에 등장하는 여러 소품과 액션이 벌어지는 여러 세트 또한 다양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미리보는 영화] <검객> , 구성은 아쉽지만 액션 연기는 합격점

[이선필 기자]

 
 영화 <검객> 관련 사진.
ⓒ 오퍼스픽쳐스
 
언제부턴가 장혁은 액션 연기에선 내로라하는 배우로 자리하고 있다. 팬이라면 드라마 <추노> <배드파파>을 비롯해 여러 영화 작품을 기억할 것이다. 현대물과 사극을 넘나들며 나름의 액션 영역을 구축한 그가 다시금 조선 시대로 돌아갔다.

영화 <검객>은 광해군 폐위 직후를 시대 배경으로 홀연히 사라진 조선 최고 검객 태율(장혁)을 중심에 놓은 작품이다. 왕을 지키다 눈을 다친 태율의 과거, 그를 위해 약을 구하러 다니는 딸 태옥(김현수)이 납치된 이후 벌어지는 일을 교차로 제시하며 극적 긴장감을 담보하려 했다.

이야기 골격만 보면 <검객>은 관객에게 익숙한 모티브다. 납치당한 딸을 구하려고 고군분투 하는 아빠의 모습은 <테이큰> 류 등의 할리우드 영화에서도 종종 등장했던 이미지다. <검객> 역시 크게는 해당 모티브에 상당 부분 기대고 있다. 관객 입장에서도 몰입하기에 어렵지 않은 설정일 것이다.

장혁의 액션 또한 <검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길 거리다. 태율은 시력을 거의 잃은 떠돌이에다가 정규 군사 교육을 받지 않았기에 보다 자유로운 움직임을 선보이는데 영화에선 이런 특징을 십분 활용해 중후반부까지 악당과의 대결로 주인공을 몰아세운다.

 
 영화 <검객> 관련 사진.
ⓒ 오퍼스픽쳐스
  
 영화 <검객> 관련 사진.
ⓒ 오퍼스픽쳐스
 
다만 100분이라는 러닝타임에서 액션이 강조된 탓인지 각 장면 마다의 연결은 다소 매끄럽지 않게 다가온다. 주인공의 과거사와 복수의 이유는 분명하게 제시되지만 그가 집을 떠나 여러 주변 인물을 만나면서 청나라 무사들과 대결을 벌이게 되는 과정이 단순 나열되는 식이다. 따로 떼어 놓고 보면 훌륭한 액션이지만 흐름이 자연스럽지 않아 자칫 지루한 느낌을 줄 여지 또한 있다. 

<무법자> <해부학 교실> 등 여러 영화에서 미술을 담당한 최재훈 감독은 자신의 상업영화 데뷔작인 <검객>에서 장기를 십분 발휘한 모습이다. 태율이 사용하는 칼을 비롯해 영화에 등장하는 여러 소품과 액션이 벌어지는 여러 세트 또한 다양하다. 사극 액션을 즐기는 관객이라면 눈과 귀가 즐거울 것이다. 장혁의 캐릭터와 정반대에 서 있는 호위무사 역의 정만식, 청나라 무사 역의 지승호, 황족 조 타슬림 등 주조연 배우진들도 탄탄하게 이야기를 받쳐준다.

약점과 장점이 분명한 만큼 영화에 대한 호불호는 갈릴 수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영화에 쏟은 정성과 노력이 충분히 드러난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요즘 시원하고 부담없이 즐길 만한 팝콘 무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한줄평: 화려하고 독창적인 액션만으로 일단 즐길 여지는 충분
평점: ★★★☆(3.5/5)
 
영화 <검객> 관련 정보

각본 및 감독: 최재훈
출연: 장혁, 김현수, 조 타슬림, 정만식, 이나경, 이민혁
제공: 오퍼스픽쳐스, (주)더웨이브 E&M
배급: 오퍼스픽쳐스, (주)더웨이브 E&M
제작: 오퍼스픽쳐스
러닝타임: 100분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 2020년 9월 23일
 
 

인기 예고편

    현재페이지 1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