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포츠조선

[공식] 정우X오달수 주연 '이웃사촌', 18일 연속 흥행 1위 '도굴' 꺾고 예매율 정상 탈환

조지영 입력 2020.11.22. 15:17

휴먼 영화 '이웃사촌'(이환경 감독, 시네마허브·환타지엔터테인먼트 제작)이 무려 18일 연속 흥행 1위를 지키고 있는 범죄 오락 영화 '도굴'(박정배 감독, 싸이런픽쳐스 제작)을 꺾고 예매율 1위로 올라섰다.

22일 오후 3시 16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상망의 실시간 예매율에 따르면 '이웃사촌'은 예매점유율 17.3%, 예매관객수 7569명을 기록하며 예매 순위 1위를 차지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휴먼 영화 '이웃사촌'(이환경 감독, 시네마허브·환타지엔터테인먼트 제작)이 무려 18일 연속 흥행 1위를 지키고 있는 범죄 오락 영화 '도굴'(박정배 감독, 싸이런픽쳐스 제작)을 꺾고 예매율 1위로 올라섰다.

22일 오후 3시 16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상망의 실시간 예매율에 따르면 '이웃사촌'은 예매점유율 17.3%, 예매관객수 7569명을 기록하며 예매 순위 1위를 차지했다.

1000만 관객에게 행복한 눈물을 선사했던 '7번방의 선물' 이환경 감독과 충무로를 대표하는 연기군단 정우, 오달수, 김희원, 김병철의 만남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이웃사촌'. 오는 25 문화가 있는 날 개봉을 앞둔 가운데 '런'(아니쉬 차간티 감독) '도굴'을 제치고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올 겨울 웃음과 감동을 책임질 영화의 탄생을 알렸다.

'이웃사촌'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11월 22일 2시 37분 기준, 전체 예매율 1위에 오르며 새로운 한국영화 흥행 다크호스로 등극했다.

'1985년 이웃들의 온기가 2020년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진다' '눈부시게 반가운 기다림' 등 황홀한 언론 호평을 받았던 '이웃사촌'은 전국 관객들을 위해 열렸던 '이웃사촌' 전국방방곡곡 시사회를 통해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평에 힘입어 '런'과 '도굴'을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까지 등극한 '이웃사촌'은 올 겨울, 추운 대한민국의 마음을 녹이는 따뜻한 웃음과 감동으로 전국 극장을 사로잡을 것이다.

'이웃사촌'이 개봉하는 오는 25일는 문화가 있는 날인만큼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하기에 최적인 날이다. 여기에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영화 티켓 6000원 할인권과 대한민국 대표 3대 멀티플렉스(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진행하는 파격적인 영화 할인 혜택까지 더해져 영화를 기다리는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이웃사촌'은 좌천 위기의 도청팀이 자택 격리된 정치인 가족의 옆집으로 위장 이사를 오게 되어 낮이고 밤이고 감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정우, 오달수, 김희원, 김병철, 이유비, 조현철, 김선경, 염혜란, 지승현, 정현준 등이 출연했고 '7번방의 선물' '각설탕'의 이환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25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인기 예고편

    현재페이지 1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