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④] 조현 "베리굿 해체, 멤버들 모두 각자의 길..배우로 정면승부 할 것"

이승미 2021. 3. 19. 11: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현이 아이돌이 아닌 배우로서 각오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아이돌 활동 4년 끝에 배우의 길을 걷게 됐는데 그 시간이 모두 저를 성장시킨 것 같다. 살아가는 이유가 점점 많아지는 느낌이다. 정말 행복하다. 제가 연예인을 하면서 팬분들과 소통하는 것도 정말 소중하다. 저에게 30대는 저에게 또 다른 성숙한 조현이 되는 시기일 것 같다.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깨우치고 정면승부하고 싶다"며 열정을 드러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조현이 아이돌이 아닌 배우로서 각오를 전했다.

공포 영화 '최면'에서 친구들의 시기 질투로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아이돌 가수이자 대학생 현정 역을 맡은 조현이 19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인터뷰 중 조현은 "아이돌 활동은 그만 두게 됐지만 앞으로 연기자로 가는 길을 더 책임감있게 임하고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걸그룹 베리굿 활동이 아예 끝난 것인가"라고 묻자 조현은 "지금은 멤버들의 계약 기간이 다 끝나서 단체 활동은 예정은 없다. 그런데 저는 솔로 계획이 있어서 계속 활동할 생각이다"고 답했다.

베리굿 멤버들과 더 이상 같이 활동을 할 수 없다는 것에 아쉬움이 크지 않냐는 묻자 조현은 "아쉬움이 있긴 했는데, 지금은 없어지는 단계가 된 것 같다. 지금은 다른 멤버들의 원하는 각자의 길을 응원해주는 일이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멤버들과 각자의 길을 걸어도 난 괜찮다. 멤버들과는 여전히 사적으로도 자주 만난다. 서로가 본인이 해보고 싶은 것들을 다 해봤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앞으로 배우로서 더 다양한 활동을 예고한 조현은 아이돌 출신 배우인 수지와 아이유가 본인의 롤모델이라고 밝혔다. "예전부터 많이 말을 했었는데, 나에게 변함없이 롤모델은 늘 수지 선배님이다. 그런데 드라마를 보면 이상형이 자꾸 바뀌듯이 수지 선배님을 보면 수지 선배님께 빠지고 또 아이유 선배님을 보면 아이유 선배님께 빠진다. 제 최애 연예인은 수지 선배님과 아이유 선배님이다"며 웃었다.

조현은 "아이돌 출신 배우로서 선입견이 있을 수 있다. 연기만 하신 배우분들과 달리 아이돌은 무대나 예능을 오가면서 시간적인 면에서 분산이 되지 않나. 그래서 당연히 편견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저는 앞으로 배우 조현으로서 모든 시간을 연기에 쏟을 생각이다. 앞으로 다양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는 팔색조 같은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아이돌 활동 4년 끝에 배우의 길을 걷게 됐는데 그 시간이 모두 저를 성장시킨 것 같다. 살아가는 이유가 점점 많아지는 느낌이다. 정말 행복하다. 제가 연예인을 하면서 팬분들과 소통하는 것도 정말 소중하다. 저에게 30대는 저에게 또 다른 성숙한 조현이 되는 시기일 것 같다.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깨우치고 정면승부하고 싶다"며 열정을 드러냈다.

한편, '최면'은 영화 '검객'(2020)을 연출한 최재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이다윗, 조현, 김도훈, 남민우, 김남우, 손병호, 서이숙 등이 출연한다. 오는 24일 개봉.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이동국 씁쓸 고백 “장동건 믿었는데…”
“기성용 성폭행? 대국민 사기극” 충격의 음성파일
허경환 “회사 돈으로 억 단위 별풍선 쏜 직원 있어”
안정환 “전희철에게 맞아 죽을 뻔, 현주엽이 도와 살았다”
김혜선 “독일인 남편과 위장결혼? 다른 사람 사랑해”
일본 '수제 금장 퍼터' 82% 할인, 99,000원 판매! 20개 한정
유미 '설거지' 하다가 밟고만 있었는데, '다리'가 예뻐져
'BTS'는 '레모나' 먹고, 전세계 스타들이 먹는 '스테미너' 음식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