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뷸라' 카렌 길런, IMDB 선정 올해의 배우 1위..나머지 순위 오른 배우는?

에디터 박경희 2018. 12. 26. 17: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살아남은 배우 중 한 명이 올해의 배우로 선정됐다. 영화 검색 사이트 IMDB가 2018년 올해의 배우를 뽑았다. IMDbPro 주간 스타미터(STARmeter) 차트를 종합해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배우들을 이름 올렸다. 스타미터 차트는 2억5000만명 이상의 IMDB 사이트 방문자의 검색 기록을 통해 정해진다. 10위까지 순위 중 5위부터 1위까지를 알아본다.

사진='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 스틸컷

# 5위 – 레베카 퍼거슨

레베카 퍼거슨은 작년 IMDB 순위에서 78위를 기록했다. 올해 톰 크루즈와 함께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에 출연해 걸크러시를 뽐내며 1년만에 5위로 뛰어올랐다. 연초에는 휴 잭맨과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에서 오페라 가수 제니 린드 역을 맡아 출중한 노래 실력을 드러내기도 했다. 2015년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으로 할리우드에 이름을 알린 레베카 퍼거슨은 그동안 강한 캐릭터를 연기해 관객들에게 인상깊은 배우로 눈도장을 찍었다. 내년에는 ‘왕이 될 아이’로 찾아올 예정이다.

사진='베놈' 예고편 캡처

# 4위 – 톰 하디

2017년 2위를 기록했던 톰 하디는 두 계단 하락한 4위에 올랐다. 톰 하디는 스파이더맨의 악당 ‘베놈’에서 에디 브룩을 연기해 다크히어로의 면모를 보여줬다. ‘베놈’이 작품성 면에서 씁쓸한 뒷맛을 남겼지만 그가 보여준 연기는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댄디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대표 영국 배우인 톰 하디는 내년에 알폰소 카포네 실화를 다룬 ‘폰조’에 출연해 마피아로 변신한다.

사진='툼레이더' 스틸컷

# 3위 – 알리시아 비칸데르

‘대니쉬 걸’로 오스카 여우조연상을 받은 알리시아 비칸데르가 작년 17위에서 14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알리시아 비칸데르는 올해 ‘툼레이더’에 출연해 안젤리나 졸리를 잇는 라라 크로포트 역을 소화해 액션 연기에 첫 도전했다. 흥행과 작품성 모두 아쉬운 결과를 낳았지만 배우로서 인기는 높아졌다. 내년에는 페미니스트 운동가 글로리아 스테이넴 회고록을 바탕으로 한 영화에 줄리안 무어와 함께 출연한다.

사진='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스틸컷

# 2위 –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에겐 올해는 최고의 한 해였다. 그가 출한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올해 북미 흥행 4위(4억1676만9345달러)를 기록했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보헤미안 랩소디’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에 이어 외화로서 올해 한국 박스오피스 4위에 올랐다.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흥행을 이끈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2017년 83위에서 대폭 상승한 2위에 올라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사진='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포스터 캡처

# 1위 – 카렌 길런

IMDB가 선정한 올해의 배우 1위에는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네뷸라 역을 맡은 카렌 길런이 차지했다. 올해 그가 출연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블랙 팬서’에 이어 북미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고 한국에서는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카렌 길런은 최근 감독으로서 행보도 이어가고 있어 팔방미인 배우의 진가를 보여주고 있다. 내년에는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쥬만지: 새로운 세계’ 후속편에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10위까지 선정된 IMDB 올해의 배우에는 릴리 제임스, 제시카 바든, 한나 존-카멘, 조쉬 브롤린, 테사 톰슨이 6위부터 10위까지 차지했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