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스타비하인드] 갇혀있는 대륙의 여신 판빙빙 1부

최재필 기자 입력 2018.09.21. 11: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중국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대륙의 여신이었지만 최근 불거진 실종설과 칩거로 인해 이후의 활동마저 불투명해진 판빙빙. 그녀의 안정을 기원하며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본명: 판빙빙 (范冰冰, Fan Bingbing )

출생: 1981년 9월 16일

신장: 168cm

출생지: 중국 산둥성 칭다오

1. 데뷔작 <황제의 딸>

중국 상하이 사범대학 예술학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그녀는 1998년 드라마 <황제의 딸>을 통해 정식 데뷔를 한다. 국내에서도 인기가 있었던 드라마로 조미, 임심여, 소유붕등 당대 최고의 스타들을 발굴한 작품이었다. 판빙빙은 극 중 주인공 조미의 시녀 금쇄로 출연했다.


2. 첫 인생작 <수기>

<황제의 딸> 이후 꾸준하게 활동해온 판빙빙은 2003년 중국 영화의 장인 펑샤오강 감독의 2003년 작품 <휴대폰>에 출연하게 되고, 이 영화의 대성공으로 진정한 톱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된다. <수기>은 불륜을 즐기는 인기 시사프로그램 앵커의 이중생활을 그린 작품으로 중국 내 최고의 시나리오 작가 류전원과 장이모 감독의 <인생>의 주연을 맡은 거유가 주연을 맡았고, 판빙빙이 그의 상대역 무월로 출연했었다. 이 영화로 그녀는 대중영화백화상(大众电影百花奖)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으면서 주연급으로 발돋움 하게 되었다. 그녀에게 있어서는 최고의 인생작으로 류전원 작가와 펑샤오강 감독은 은사와도 같은 존재였다. 그리고 2018년 펑 샤오강 감독은 <수기 2>를 발표했고, 판빙빙은 이 작품의 귀환을 알리며 새롭게 분장한 모습을 SNS로 자랑하기까지 했었다. 하지만 이것이 곧 그녀 인생 최대의 불행을 불러오게 될 줄은 누가 알았을까? (실종설 관련 내용에서 상세히 언급)

수기Cell Phone 평점0.00.0점
감독
펑 샤오강
출연
갈우, 판빙빙, 장국립, 서범, 양흔, 한동생, 황소영, 장한위, 범위
장르
드라마
개봉


3. 중국 최고의 부자 연예인

<수기> 출연 이후 꾸준한 작품 활동을 진행해 CF, 음악앨범까지 성공하게 되면서 벌어둔 수익과 몸값이 날로 치솟게 되었다. 급기야 2012년 포브스에서 발표한 중화권 유명인 순위에서 3위로 오르게 되다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 연속 1위를 독차지하게 되었다. 그녀의 밑에는 성룡, 유덕화, 주걸륜 등 중화권 최고의 인기 스타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리고 수입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오르게 되는데, 2014년 6월~2015년 6월 수입이 약 2,100만 달러(한화로 약 250억 원)로 세계 여배우 중 4위에 랭크되었고, 아시아인으로는 유일하게 10위권에 들었다. 중화권에서는 2014년 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연예인 수익 1위를 기록 중이다. 근래에는 중국 저장성 소재의 유명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탕더(唐德) 영화TV주식회사의 대대주로 알려졌는데 전체 주식의 2.15%인 128만9921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4. 해외 진출작에서만 굴욕

스타성과 연기력을 겸비한 중화권 최고의 스타지만, 운이 없는 것인지 유독 해외 진출작에서는 분량이 적은 모습을 보여줘 팬들을 화나게 했다. 한국 영화 <마이웨이>이 불연은 애초부터 특별출연이라 이해할 만 했지만,(존재감에 비해 너무 일찍 퇴장해 아쉽다는 반응이 많았다.) 할리우드 영화 <아이언맨 3>에서는 원본에서는 편집되고, 중국 개봉 버전에서만 1분 남짓하게 등장한 수준이었다. 그나마 다른 마블 시리즈인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에서 뮤턴트 히어로인 블링크를 맡아 존재감 있는 초능력 연기를 선보였다. 물론 영어 문제 때문에 대사 분량이 거의 없었다는 점이 아쉬웠다.

마이웨이My Way 평점6.06.0점
감독
강제규
출연
장동건, 오다기리 죠, 판빙빙, 김인권, 김희원, 오태경, 곽정욱, 김시후, 천호진
장르
드라마
개봉
2011.12.21


5. 화끈한 팬 서비스! 이미지도 좋은편

이미지와 달리 털털한 성격을 지니고 있어서 팬들과 거리감 없이 지내는 편이다. 그러한 적극적인 모습 덕분에 팬층에는 여성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편이다. 볼 뽀뽀 등 여성 팬에게 해주는 판빙빙 만의 팬서비스는 그녀만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다. 일부 성격이 좋지 않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중화권내 CF와 작품의 주요 배역을 전부 차지할 정도로 실질적인 사람과의 관계와 인성적인 부분에서는 호의적인 반응이 많은 편이다. 트와이스의 대만 멤버 쯔위가 동경하는 연예인을 판빙빙이라고 말했을 정도로 중화권 내에서의 그녀의 위상이 어느 정도인지를 알 수 있다.


6. 노출 문제로 곤욕을 치른 측천무후 역할

2015년, 후난 위성 TV의 시대극 <무미랑전기>에서 측천무후 역을 맡았다. 문제는 이 사극의 의상 노출이 너무 심해서, 중국 당국에 의해 일부 여배우들의 장면이 편집되는 굴욕을 겪어야 했다. 얼굴만 둥둥 떠다니는 처참한(?) 영상편집을 당한 후 천으로 가슴골을 가리는 것으로 대처했다. 한때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판빙빙과 출연진의 의상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7. 성형 논란

<황제의 딸> 시절과 이후의 얼굴 모습이 너무 많이 달라진 탓에 성형 논란에 시달리게 되었고, 급기야는 성현 전 사진이 돌기까지 해 곤욕을 치르기까지 했다. 판빙빙 본인은 당신 드라마에 출연했던 시기가 16살이었고, 이후 살이 빠지면서 자연스럽게 변했다며, 예능 프로그램에 성형외과 의사의 검증과 X-레이 촬영까지 받는 등 성형설을 극구 부인했다.


8. 너무 이뻐서...왕따 설

팬과 일적인 관계에서는 호의적인 반응을 불러모으고 있는 그녀지만, 동료 배우들 사이에서는 좋지 못한 루머의 대상이 되었다. 선배격 배우인 장쯔이와의 불화설을 비롯해, 외모가 돋보인 판빙빙을 피하기 위해 여배우들이 일부러 사진을 찍으려 하지 않은듯한 모습을 보여 '왕따설'이 조명되는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했다. 대부분 알려진 불화설은 전부 루머로 밝혀졌지만, 2011년 공개된 패션쇼 사진은 그녀의 왕따, 불화설이 실재하고 있음을 보여준 사례였다.

딩시 판빙빙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모 국제 브랜드 패션쇼에 모델 겸 배우 호평, 인기배우 진해루와 함께 게스트 자격으로 참석했었는데, 판빙빙과 진해루는 연예계의 앙숙 사이로 유명했다. 실례로 제23회 도쿄국제영화제 개막식에서 친하이루가 "판빙빙은 야심으로 똘똘 뭉친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다"고 비난을 한 적이 있다. 이 발언으로 둘은 서로에게 심한 말을 퍼부어 둘 사이의 감정의 골이 더욱 깊어졌는데, 하필 이 둘이 이 행사장에서 만난 것이다.

하지만 무려 30분 동안 진행된 패션쇼에서 판빙빙은 완전히 소외됐다. 호평이 판빙빙이 아닌 진해루 하고 만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었기 때문인데, 나중에는 아예 노골적으로 몸을 돌려 얘기하는 모습을 보여줘 바로 옆에 있는 판빙빙을 난처하게 만들었다.


9. 삭발 투혼

2015년 출연 중인 드라마 <무미랑전기>에서 극 중 여승이 되어야 하는 역할을 위해 삭발을 단행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연예계 데뷔 이후 처음인 삭발인 동시에, 여자 연예인에게 있어 생명과도 같은 머리카락을 민다는 것은 쉽지 않은 시도였다. 그녀의 팬은 물론이며, 소속사 직원들도 이미지가 망가지지 않을까 노심초사했는데, 막상 삭발한 그녀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운 탓에 네티즌들의 찬사가 이어지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신화통신조차 일찍이 방송에서 보지 못한 극강 미모의 여승이라는 평가까지 했을 정도였다.


10. 그녀의 남자친구 리천

2015년 5월 판빙빙은 중국 영화배우 리천과 연인임을 공식 선언한다. 두 사람이 교제를 나눈 시기는 2013년 9월로 비밀 연애를 공개 연애로 바꾼 것이다. 중화권 최고 스타들의 연애라는 점에서 많은 화제와 비하인드를 나눴다. 스타들의 열애시 항상 등장하는 결혼, 임신, 은퇴설 루머는 기본이며, 리천의 전 애인이자 판빙빙의 친한 동료 배우인 장신위가 SNS에 판빙빙과 찍은 사진을 삭제하고 공개적으로 불만을 토로하면서 논란으로 이어지기까지 했다. 그럼에도 두 사람은 공식 석상과 SNS를 통해 다정한 모습을 선보였으며, 예능과 영화에도 함께 출연하며 돈독한 관계를 이어나갔다. 그러다 2017년 9월 16일 판빙빙의 생일날 리천이 벽이 꽃으로 장식된 무대 조명 아래에서 한쪽 무릎을 꿇고 판빙빙 앞에 무릎을 꿇고 프러포즈를 함으로써 두 사람은 올해 결혼 준비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그렇게 두 사람의 행복한 결혼 생활이 시작되는 듯 보였으나…

2부에서 계속…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사진=IMDB, 온라인 커뮤니티)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 예고편

현재페이지 1 / 3

실시간 예매순위

  1. 1위 겨울왕국 2 평점 07 . 04 예매율64.65%
  2. 2위 포드 V 페라리 평점 08 . 07 예매율13.58%
  3. 3위 나이브스 아웃 평점 08 . 03 예매율4.88%
  4. 4위 감쪽같은 그녀 평점 08 . 03 예매율4.88%
  5. 5위 라스트 크리스마스 평점 08 . 01 예매율3.3%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