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히어로뉴스] 히스 레저를 뛰어넘는 '조커 영화'가 나올까?

안성민 입력 2018.09.26. 12:29 수정 2018.09.26. 12: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또 다른 조커 영화 제작중

워너브러더스에서는 DCEU(DC  확장 유니버스)와 상관없는 조커 영화가 하나 더 제작된다. 조커 역으로는 호아킨 피닉스가 발탁되었으며, 이 외에도 로버트 드니로, 재지 비츠 등이 캐스팅 되어 현재 촬영이 진행 중이다.

영화 [조커]

앞으로 조커를 연기할 모든 배우가 언제나 히스 레저를 뛰어넘고 싶다는 강박에 시달리겠지만,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출연했던 자레드 레토는 그 정도가 심한 편이었다. 그는 카메라가 돌아가지 않을 때도 조커처럼 행동했으며, 각종 기행으로 같이 출연하는 배우들을 괴롭히기까지 했다. 그러나 자레드 레토의 별난 노력과는 상관없이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혹평에 시달렸으며, 조커 캐릭터 역시 모든 관객을 만족시키지 못했다. 오히려 너무 ‘과잉’된 캐릭터 해석이 불편했다는 의견이 많았다.

과연 호아킨 피닉스는 조커를 어떻게 해석할지 이목이 쏠리는 가운데, 지난 9월 21일 워너 브러더스가 조커의 카메라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다. 조커가 되기 전, 아서 플렉 (Arthur Fleck)이라는 평범한 남자와 조커 이미지가 겹치는 형식의 독특한 영상이었다.

토드 필립스 감독은 며칠 후 다시 한번 조커의 코스튬을 공개했다. 히스 레저나 자레드 레토의 조커 보다는 좀 더 전형적인 서커스 분장에 가까운 모습이었다.

영화 조커 촬영현장 / 토드 필립스 감독 공식 인스타그램

어떤 이야기가 될까?

호아킨 피닉스의 조커는 좀 더 조커의 기원에 집중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고담시의 별  볼 일 없는 코미디언 ‘아서 플랙’이 대악당 ‘조커’로 거듭나는 과정이 펼쳐질 것이다. 여기에 [데드풀 2]에서 도미노를 연기했던 재지 비츠가 ‘소피 두몬드’ 역으로 캐스팅되어 있는데, 원작 코믹스에서 아서 플랙이 사랑하던 여인이었다. 배트맨/부르스 웨인은 등장하지 않는 이야기가 될 것이지만, 그 아버지인 ‘토마스 웨인’역에 브래트 컬렌이 캐스팅되어있다.

한편, 감독과 워너브러더스가 조커의 이미지를 공개하는 사이, 뉴욕에서 진행 중인 촬영 현장의 파파라치 샷들도 SNS를 뜨겁게 달구었다. 여기에는 광대분장을 하고 ‘부자를 공격하자’’같은 팻말을 든 시위대 사이로, 진짜 ‘조커’가 등장하는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이상의 정보들을 종합해보자면, 영화 [조커]는 ‘아서 플랙’이 사랑하던 가난한 싱글맘 ‘소피 두몬드’가 ‘웨인사’로 대표되는 고담시의 부유층에 의해 희생되고 여기에 격분한 아서 플랙이 폭동을 조장하며 악당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그릴 것으로 예상한다.

작품은 2019 년 10 월 4 일(북미 기준)에 공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보도자료발송 및 기사제휴 : runandgunmovie@hanmail.net

[런앤건 = 글: 김격렬]

인기 예고편

현재페이지 1 / 3

실시간 예매순위

  1. 1위 겨울왕국 2 평점 07 . 04 예매율64.65%
  2. 2위 포드 V 페라리 평점 08 . 07 예매율13.58%
  3. 3위 나이브스 아웃 평점 08 . 03 예매율4.88%
  4. 4위 감쪽같은 그녀 평점 08 . 03 예매율4.88%
  5. 5위 라스트 크리스마스 평점 08 . 01 예매율3.3%
전체보기